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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화감상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1. 0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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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요일 하루, 영화 보는 것이 1씨가 되어 버려서 매주 한편씩 거르지 않고 영화관에서 보게 된 본전도 공포 영화를 좋게 하거나 해서 무슨 말도 모르고 보통의 장르가 공포 영화를 함부로 예약하고 보러 갔다고 할까 0시 반, 영화로 상영 끝날 때에 로이 하나 시? 알고 보니 2시 노노 20분에 육박하는 영화였는데.. 미드 소마 과연 어떤 이야기 1? ​ 아리에 스타 감독은 '유전'라는 영화를 1작품으로서, 이번 두번째 장편 영화를 만든 아리에 감독의 영화는 '가족'이라는 주제를 주로 영화의 모티브로 사용합니다.이번 영화도 가족에 관한 이야기로 영화가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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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니(오른쪽 여성)는 공황의 장 어린이 환자 동상을 가진 언니로 예전에 체터의 불안한 동상의 행동에 심한 신경증을 가지고 있다. 늘 그렇듯이 동상은 대니에게 불안한 메시지를 보내서는 대답이 없다."지금 어둠 속에 있을 수는 없다. 대니는 "어머니와 아버지도 오겠지"라는 작은 메시지였다 때문에 심한 불안에 떨고 있습니다 그녀는 4년을 사귄 남자 친구의 크리스천이 있다. 그녀의 가정사에 관한 이런 스토리 그러다 몇년간 고통을 당하고 헤어지자고 결심했지만 정작 시행에 옮기지 못하는 권태기 커플같다고 부모님께도 메세지를 보냈지만 답장은 오지 않고.. 걱정스러운 감정에 크리스티안을 부른다. 하지만 그날 동상은 부모님 집에서 가스를 관에 흡입하다 죽어서 그 가스가 확산되어, 부모님까지 하시는 동안에 사망하게 된다. 한순간 모든 가정을 잃은 대니는 가끔 어떤 정도의 소리에도 그 사실이 잊혀지지 않고 떠오를 때마다 심하게 울면서 감상을 느끼곤 합니다. 여전히 기독교는 대니와 만 괜찮은 가 돈 중. ​, 크리스티안의 친구의 펠레가 제가 사는 스웨덴 마을 공동체에서 축제가 열린다며 9일 간의 축제에 크리스티안과 일행을 초대합니다. 크리스티안은 대니에게 몰래 들르려다 걸리게 되어 대니에게 스토리로 대충대충 한 후 칭구끼리 가자는 함께 그녀를 속이면, 펠레는 대니를 걱정하면서 "진심으로 그녀도 축제에 왔으면 좋겠어요"라고 그녀를 초대하면서, 그렇게 크리스티안의 칭구와 대니는 함께 펠레의 고향에 점포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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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웨덴에서 산속으로 들어가 그가 살던 공동체 촌락에 도착하는데 이곳은 자급자족을 했고 모두 흰옷을 입고 독특한 문화를 가진 곳이었다. 이곳은 룬문자를 사용하고, 기묘한 행동과 언어 양식을 보여주며, 특이한 제스처도 사용하는 장소였다.그러나 아름다운 정경과 친절한 행동에 거리낌 없이 마을로 들어가 가게를 차린다.​ 이쪽 사람들은 서로를 '가족'이라고 부르며 4계절이란' 생아이 주기'를 가지고 있었지만, 모양, 나쁘지 않아서부터 하나 8세까지는 봄. 이 기간에는 시중을 받아 하나 8세에서 36세까지는 여름. 이 기간은 밖에 나쁘지 않아 가서'순례'를 하면서 배우는 것을 얻어 36세에서 54세까지는 가을. 촌락에 와서 노동을 하며 그리고 54세에서 72세까지는 겨울. 아이들을 가르치는 기간이었다. ​이 4계절이 마지막 나쁜 없는 면 어떻게 되느냐고 묻자, 우스꽝스럽게 목을 베는 척하는 펠레. friend들은 "신기하다"며 그의 스토리를 농담처럼 받아넘긴다. 그런데 그들이 따뜻함 사이는 매년 축제가 아닌 90년 만에 있는 축제였다. 여러가지 행사가 있다고 하던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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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 중 하나번째 행사인 '절벽'은 생거 린이 주기의 72세 이상 그들이 절벽에서 떨어져서 사망한 행사였다. 노년의 남자와 여자가 절벽에서 의식을 하고 떨어지는데. 떨어져 살다 보면 망치로 머리를 때려 죽여버린다. 아내 sound에게 이것을 보고 크리스티안과 friend들은 미쳤다고 말하고 여기를 찔러보려고 한다. 그러나 펠레는 설명이 부족했다며, 우리는 생어린이 주기로 스스로 목숨을 던지고, 신성하게 죽어서... 그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여긴다는 문화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지금 당장 해보고 싶은 대니를 만류하는 크리스티안 그는 여기 문화에서 논문을 쓸 생각이었다. 그러다가 아내 sound에게 다같이 온 friend 조쉬도 하지제를 주제로 논문을 쓰려고 했으므로 대니에게 그들을 이해하려고 노력해보자고 압력을 가하고 계속 여기에 남기를 권한다. 펠레의 여행은 대니를 붙잡고, 이 곳의 공동체적인 문화의 장점 덕분에 본인도 어렸을 때 소가족을 잃고 불행했던 본인의 구원을 준 곳이라며 문화를 계속 체험하기를 권한다. 그러나 펠레가 그들을 초대한 목적은 다른 곳에 있었지만. 이곳은 소가족끼리 근친을 금지하고 있기 때문에 외부인을 초대하여 성행위를 하여 자손의 씨앗을 유지해야 했고, 그러한 성행위의 상대를 결정하는 행동에도 독특하고 기괴한 문화가 있었다. 차 마 스토리로 하는 것은 크리스티안은 그 동료의 한명으로 선택되고. 이곳 사람들이 주는 신기한 약을 먹고 점점 더 혼미해지고, 그렇게 낯선 여성과 성행위를 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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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라과인, 크리스티안의 칭구도 하나 둘 사라지다가 집으로 돌아온 그들이 시체로 헛간에 장식되어 있던 것을 발견한 크리스티안도 그들에게 잡히게 되고. 처음에 여성을 밝히고, 거기에 목적을 두었던 마크 또한 어느새 사라져 버렸고.논문 때문에 그녀들의 제서를 몰래 밀던 조쉬도 그녀들의 공격을 받고 사라진다. 대니는 혼자 그들의 모습을 감추는 것에 문제를 가지고 있었을 크리스티안은 논문 소견과 그들이 주는 이상한 약 때문에 정신을 잃고 있었다. 그러던 중 대니는 여왕을 뽑는 행사에서 하나 등을 하게 되고, 그들이 주최하는 행사에서 주인공이 된다.그때 대니는 크리스티안이 다른 여성과 성행위를 하고 있는 것을 목격하고 신경증이 생겨 큰소리로 외치면서 운다.마침 당시 그녀 근처에 있던 여자들이 그녀와 똑같은 자세와 목소리로 그녀들도 울음을 터뜨릴 것입니다.그리고 영화가 막바지에 다다를 무렵 이벤트의 클라이맥스가 도래하는데. 그 행사는 펠레가 칭구를 초대한 목적이었다. 이공 동체에서는 90년마다 9명의 재물을 바쳐야 하는데. 주로 외부인과 그렇게 해서 동네 공동체에서 이를 위해 희생활의 사람들을 몇 명 뽑았고, 마지막으로 전통에 따라 여왕이 하나 명을 선택하여 이들을 일화형시켜 과인적인 기운을 몰아내고, 그리고 외부인을 초대하여 날줄도 유지하려는 몇 가지 중복되는 목적이 있었다. 여왕이 된 대니는 희생양으로 자신의 남자 칭구인 크리스티안을 선택하게 되고, 그들을 초대한 펠레와 도중에 거리의 규율을 어겨 붙잡힌 사람들도 모두 죽게 된다. 이렇게 축제는 막을 내리는 것 같고, 마을 사람들은 자신들을 위해 희생한 사람들을 기리기 위해 그들도 불타는 듯한 모습과 고통스러운 소리를 내는 기괴한 모습을 보이며 영화는 막을 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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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 상대주의란 야기되어 있다. 어느 문화든 좋고 나쁨은 없으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해야 합니다. 글로벌 시대가 되면서 외지의 문화도 인류학자들에 의해 알려지고 그들의 문화를 존중하고 관찰하려는 시도가 계속되고 있다. 우리가 나쁘지 않으니 개고기를 먹는 것을 서양에서 혐오하듯이, 우리 역시 소고기를 먹지 않는 다른 나쁘지 않다.나쁘지 않고 근친상간 등 우리와 주제넘은 문화를 이해한다고 야기하면서도 마음속으로는 거부감을 떨칠 수 없습니다. 영화 속 인물들은 '여기서 잠들지 않는다'는 펠레를 제외하고는 아무도 이문화를 이해하려 하지 않는다. 물론 펠레의 목적은 "나쁘지 않은 문화"와 공동체의 존속을 위해, 건강한 사람들을 희생시키는 것은 정야기의 잘못과 무서운 문화라고 의견합니다. 그러나 논쟁의 여지가 없는 것은, 그들은 이러한 문화가 옳다고 의견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우리의 관점에서 이해하려고 하는 순간, 이해할 수 없는 모순에 빠지는 것은 당연한 것. 영화 속 대니는 소가족을 잃고 가끔 많이 나쁘고 흘러간 목소리에도 그들을 잊지 못하고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처가 펠레와 만났을 때, "댁이 밤에도 걱정이었다"는 야기 한마디에 화장실에서 우는 대니의 모습은 진심으로 그녀의 아픔에 공감해준 것은 크리스티안도 아니었고, 그녀 주변에는 아무도 없었다는 스토리가 된다. 여기에 와서 대니는 괴기한 문화에 몸을 떨지만 점차 그들의 소가족적인 공동체 문화에 있는 정도관을 심어줍니다. 춤을 추면서 그들과 즐거워하는 모습과 그리고 대니의 남자친구가 다른 여자와 성행위를 하는 것을 보고 데니와 함께 소리내어 울부짖던 여자들에 의해 대니가 적지 않은 위로를 받은 소리를 보여준다. 그러나 결야기는 이 마을 공동체는 아기의 처음에 희생양을 데려오는 것이 목적이었으므로, 그들의 행동이 잘못된 행동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하지만 어디서도 받지 못했던 진심어린 위로를 하는 이곳에서 받음으로써 결야기에는 여기 있음을 암시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끝난다. 영화는 공포영화라기보다는 조금 재미있게 각색한 다큐멘터리 영화를 보는 것 같았다. 그러나, 감독의 취향 향상, 잔인한 장면이 상당히 나쁘지 않고, 적지 않게 보이게 하는 모습이 있기 때문에 그런 것들은 어느 정도 감수해야 할 그럴듯한·유전영화에서 보여줬을 만큼의 고어는 아니었는데... 꽤나 나쁘지 않고 불편한 씬이 나쁘지 않고 기괴한 씬이 조금 나쁘지 않다.한낮의 공포를 전하고 싶었다는 감독의 말에. 공포보다 특이하다는 의견을 더 많이 해본 것 같다.주인공들이 낯선 곳에서 직면한 공포와 공포에 대한 집중보다는 문화의 기괴함, 그리고 시간적 장면에 주력한 것 같은 영화였다. 영화 유전에서 소가족이라는 정해진 규율 그리고 친구 사이도 끝없는 피로 이어진 관계. 그 중 나쁘지 않을 수 있는 악의적이고 형용할 수 없는 공포에 대해 다루고 있다면 미드소마는 소가족에 대한 정의에 대해 사건을 던지는 영화였다. 내가 정의를 어떻게 하느냐가 소가족의 정의를 바꿀 수 있고, 그리고 특정 집단 신념에 의해 이루어지는 집단주의 미의 악영향을 어느 정도 보여준 영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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